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Is It True?
세스고딘의 보랏빛 소가 온다 시리즈 본문
마케팅원론과 유니타스브랜드를 읽던 중 알게 된 세스고딘. 알고보니 마케팅 책 특히 '리마커블'을 강조하는 쪽에서 번뜩이는 아이디어로 한차례 붐을 일으켰던 사람이었다. 그의 이름을 알린 가장 대표적인 책, 보랏빛 소가 온다 1과 2를 모두 읽음. 1은 좀 오래된 책이라 망한 기업이 성공 사례로 나오는 경우도 있지만 리마커블함이 뭔지를 잘 보여주는 책. 그리고 스니저(sneezers)가 있어야 상품과 기업이 성공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그리고 덕후 이야기도 좀 나옴 ㅋㅋ 2는 좀 더 구체적으로 성공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다. 좀 더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실현시키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자신의 아이디어를 들어주지 않는 회사는 당장 그만 두는 게 낫다는 세스 고딘의 패기가 잘 들어있기도 하다.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스고딘의 이상한 놈들이 온다 (0) | 2012.09.04 |
---|---|
유니타스브랜드. (0) | 2012.09.04 |
안광호, 하영원, 박흥수. 2010.『마케팅 원론(제5판)』. 서울: 학현사. (0) | 2012.08.31 |
마케팅원론 실라버스는 어떻게 구성되어있나 (0) | 2012.08.31 |
마케팅 시작. (0) | 2012.08.31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