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 It True?
마케팅원론 실라버스는 어떻게 구성되어있나 본문
1. 주요 교재는 여러가지가 쓰이고 있었지만 대략.
- 안광호, 하영원, 박흥수. 2010.『마케팅 원론(제5판)』. 서울: 학현사.
- 한상만, 하영원, 장대련. 2010. 『마케팅 전략』. 서울: 박영사.
- 오세조,박충환,김동훈, 마케팅관리, 박영사
- Philip Kotler and Kevin Lane Keller. 2008. 『Marketing Management(13th ed)』
- Philip Kotler, Armstrong. 2012.『Principles of Marketing: A Global Perspective』
- Russell S. Winer. 『Marketing Management 4th ed』
- Kotler and Keller (2012), Marketing Management, 15th edition, Pearson.
- Marketing: an introduction, Armstrong & Kotler, Prentice Hill, 8E.
- Kerin,Hartley,Rudelius,Lau(2009), Marketing in Asia, Mcgraw-hill.
- 오세조,박충환,김동훈,김영찬(2010), 고객중심과 시너지 극대화를 위한 마케팅원론, 박영사.
특히 저 볼드처리한 책은 원어판으로 가장 많이 쓰이고 있었다.
2. 실라버스 구성은 대략 이러했다.
-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 마케팅 매니지먼트 (마케팅관리)란 무엇인가
- 마케팅 정보시스템, 마케팅 조사(마케팅리서치)
- 시장세분화, 표적시장 선택, 포지셔닝
- 소비자행동
- 가격
- 제품, 신제품
- 광고 및 PR (비중 적음)
- 유통, 서비스.
- 성공사례 분석 및 발표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스고딘의 이상한 놈들이 온다 (0) | 2012.09.04 |
---|---|
세스고딘의 보랏빛 소가 온다 시리즈 (0) | 2012.09.04 |
유니타스브랜드. (0) | 2012.09.04 |
안광호, 하영원, 박흥수. 2010.『마케팅 원론(제5판)』. 서울: 학현사. (0) | 2012.08.31 |
마케팅 시작. (0) | 2012.08.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