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 It True?

라로슈포제 에빠끌라 듀오 듀얼케어 에센스 본문

리뷰/약국화장품

라로슈포제 에빠끌라 듀오 듀얼케어 에센스

흐바흐바 2013. 7. 31. 17:50



듀오 20151225 ㅋㅋㅋㅋㅋㅋ 써놓은 건 유통기한이다..


에빠끌라 듀오를 사람들은 왜 쓰는가? 간단하다. 이 제품은 여드름을 '잡아주는' 에센스다. 에빠끌라 에센스엔 듀오와 K제품이 있는데, 흔히 듀오는 화농성 여드름에 K는 좁쌀여드름에 쓰는 것으로 알려져있고 화농성 여드름에 쓰는 만큼 효과도 크고...... 아프다.ㅋㅋㅋㅋ

그렇다. 내가 이 포스팅을 쓰는 이유는 화농성여드름이라고해서 듀오가 다 맞지는 않다는 사실을 말해주기 위함이다.


여드름이 나는 여러 원인 중 하나는 우리 피부는 4주를 주기로 턴오버를 거치는데 (즉 지금 당신의 피부는 한달전에는 없었던 새로운 피부!!) 이게 유전적으로 잘되는 사람이 있고 안되는 사람이 있다. 그래서 우리는 필링도 하고 스크럽을 이용해 가끔 피부를 벗겨내주는 것이다. 에빠끌라 듀오와 에빠끌라 K 역시 비슷한 제품이다. AHA랑 BHA의 차이는 다른 블로그에서 더 잘 설명해줄 것이니 거기를 참고하고, 여튼 각질을 벗겨내주는 성분이 들어 있어 에빠끌라 듀오와 K를 쓰면 여드름이 줄고 '맨질맨질'한 피부로 변신하게 되는 것이다.


그래, 나도 이론을 알았으니 과감히 시켜보았고 써보았다. 나는 화농성여드름이 나니까 고민 끝에 에빠끌라 듀오로.

그 결과를 솔직히 말하자면..



여드름은 확실히 줄어든다. 알고보니 에빠끌라 듀오의 성분은 시중에 파는 여드름 연고와 동일했기 때문에! '벤조일퍼옥사이드'란 성분이 들어 있어 듀오를 사용하면 시중에 나오는 연고와 비슷한 효과를 내는 것이다. 사실 난 이 사실을 나중에야 알았다. 왜냐면 난.. 시중에 나오는 연고도 쓰지 않자는 주의였으니까. 지금 당장 여드름을 없애야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내 피부로 평생살거면 화학요법을 쓰는 것보다 달래고 얼러가며 바꿔나가야 하는 것이 더 좋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여튼 시중에 나오는 연고와 비슷하다는 걸 알기 전 나는 이 제품을 '에센스'(진짜 에센스가 상품명이긴 하지만)로 생각하고 얼굴 전체에 도포했다. 그것도 아침 저녁에. (실제 사용방법임)


결론부터 말하자면 이 제품을 화농성여드름이 올라오는 부위에 톡톡 발라주면 괜찮지만, 전체 도포하는 것은 무리라고 봤다. 내 피부가 그만큼 예민해져서 그런 것일지도 모르나, 여드름이 잘 올라오는 부위에 일주일 쯤 꾸준히 발랐더니... 피부가 빨개지고 실제로 병원에서 필링 받은 것처럼 피부가 벗겨지기 시작했다. 무엇보다 화끈화끈 아팠다. 진짜 필링 받은 직후의 느낌처럼 화끈댔고 빨갰다. 그때야 나는 이 제품이 내게는 안맞는구나란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실제로 여드름은 줄어들었고 나도 바로 없어졌다. 이런 드라마틱한 효과를 봤는데 바로 멈출 수가 없었다. ^.ㅠ 그래서 아플 걸 알면서도(!!) 또 발랐다.

그리고 그 다음 아침에.. 경악했다. 얼굴 전체가 빨개져있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ㅠ_ㅠ

진짜 깜놀했다 어이쿠..........



그래서 그 뒤로 아 이건 필히 병원의 부름을 받아야 하는 여드름이구나!란 느낌이 오는 여드름에만 살살 발라준다. 아주 소량으로. 화농성여드름에 맞다고 했고 실제 많은 블로그에서도 효과가 좋았다고 해서 일주일 간 얼굴에 전체 도포했고 여드름이 자주 나던 부위(그만큼 약해져 있는 부위)에는 극악이었던 것이다. 여드름을 죽이는 게 아니라 피부 전체를 벗겨버릴 정도의 강도. 이것이 내가 에빠끌라 듀오 사용하고 난 뒤 느낀점이다.


결론은. 에빠끌라 듀오는 좋다. 여드름이 정말 빨리 사라진다. 다음날 바로 사라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AHA 성분과 BHA 성분은 그만큼 대단하다. 그리고 벤조일퍼옥사이드도 대단하다. 피부를 말린다.ㅋㅋㅋㅋㅋㅋㅋㅋ 여드름 연고를 쓰지 않았던 이유는 그걸 내 피부가 못 견딜 거란 생각이 들었기 때문인데 (이제 많이 겪어보니 제품만 봐도 아는 수준이 됨ㅋㅋ 촉이 온다) 역시나였다..


그래서 유통기한이 2015년까지 던데 그 때까지 쓸 것 같다(...)는 것으로 마무리를.


3줄요약:

화농성여드름이라고 다 같지 않다 (이건 진리! 개인에 따른 차이!)

바르고 아프면 (설사 여드름이 줄었다고 해도) 당장 그만둬라. 돌이킬 수 없는 결과가 올지도 모른다 (이것도 경험.....)

반드시 테스트를 해보고 전체 도포를 할 것.




*) 나그네님께서 9월 23일날 다음과 같은 댓글을 남겨주셨어요.

Made in France 와 Made in USA 제품은 성분 구성이 다릅니다. 사진상에 제품은 프랑스 제조품으로 벤조일이 없는 제품입니다.
미국 제조품에 벤조일이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