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 It True?

라로슈포제 재생크림라인 시카플러스트 밤 & 시카플러스트 본문

리뷰/약국화장품

라로슈포제 재생크림라인 시카플러스트 밤 & 시카플러스트

흐바흐바 2013. 10. 5. 17:02



라로슈포제에는 재생크림 라인을 크게 시카플러스트 밤이랑 시카플러스트로 나눌 수 있다. 

처음에 이 제품을 사용하기 전에 두 제품의 차이가 몹시 궁금했는데 사실 이 두개를 다 써보는 사람이 많지 않아 리뷰가 적었다.

 내가 한참 써보고 나니 이걸 궁금해했던 생각이 나 올려보는 리뷰.


어느새 날씨는 쌀쌀해지고 수분젤 대신 수분크림을 발라줘야 하는 시기가 왔다. 무엇보다 보습에 신경써야 하는 요 시기에 재생라인도 변화를 줘야 할 때(!)라는 생각이 들어 주문한 시카플러스트 밤.

 밤(BAUME)이란 말이 더해졌기 때문에 어느 정도 예상은 했지만 인터넷을 찾아봐도 큰 차이를 모르겠고... 쓰면서 

시카플러스트는 잘 맞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일단 주문했다.ㅋ



어차피 많이 쓸 것(-_-) 같기 때문에 돈을 좀 더 주고 100ml 구입. 요즘은 구입하기가 굉장히 쉬워져서 그런지 가격도 그렇게 높지 않았다. 게다가 라로슈포제 오떼르말 미스트도 같이 주고. (미스트 포스팅은 차후에. 이로써 약국화장품 미스트가 3개 생겼다)

시카플러스트 밤은 케이스에도 써있듯이,




파라벤, 인공향 무첨가이고

극건성 부위에 바르며 피부 자극 및 손상 부위를 집중 개선하는 용도로 쓸 수 있다.

제품에 기재되어 있는 특징을 그대로 옮겨보자면 
"가벼운 피부 손상을 개선해주는 밤 크림. 건조함으로 인한 가려움, 갈라짐, 거칠어진 부위 등 민감한 피부에 발생하는 다양한 피부 자극에 사용 가능합니다"

사용법은 "아침 저녁, 건조한 상태의 피부에 부드럽게 펴발라줍니다"



왼쪽이 시카플러스트 밤이라면 오른쪽이 시카플러스트 (젤). 

시카플러스트 젤의 사용법 역시 그대로 옮겨보자면

"피부 표면이 갈라지거나 피부 손상이 발생한 부위에 적당량을 덜어 고르게 발라줍니다"

오른쪽 시카플러스트는 40ml로 100ml인 밤에 비해 크기는 당연히 차이난다.

그리고 대충 살펴보면 '기능'도 비슷해보이고. 그렇다면 차이는 무엇일까?





(밤 제형 확대)


제형은 다음과 같다.

윗쪽에 있는 게 시카플러스트, 아랫쪽이 시카플러스트 밤.

시카플러스트가 젤 제형이라면 밤은 말그대로 밤 제형. 시카플러스트 젤에 크림과 약간의 오일감이 첨가된 느낌이다.

실제로 써본 경험에 의하면 시카플러스트는 아침과 저녁 모두에 사용하기 좋다.

하지만 밤은 (사용법에는 아침에도 사용할 수 있다고 했지만) 이름탓인지(..) 밤에 사용하는 게 훨씬 좋았다.

일단 대용량이니만큼 얼굴에 듬뿍듬뿍 바를 수 있을 뿐 아니라

흡수되기까지 약간의 시간이 걸린다.

일반 수분크림과 병행해서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은데, 난 그건 별로란 생각이 들었다.

아침에 바쁜데 흡수될 때까지 기다리거나 두드려야 한다면 너무 귀찮을 것 같다는..

물론 얇게 바르면 되겠지만 이건 개취. 이건 엄청 개인적인 의견이기에 날씨가 더 추워지면 괜찮을지도 모르고.

여튼 날씨가 쌀쌀해졌기에 이제는 시카플러스트 젤보다는 밤을 듬뿍 바르고 잔다.


그렇다면 재생효과는 어떨까?

당연히 개인차이가 있지만 확실히 밤보다는 젤이 더 나은 느낌.

물론 시카플러스트를 포함 많은 재생크림이 하루 아침에 뽀샤시해지는 효과를 가져오지 않고 인내심을 갖고 오래 사용해야 하지만

밤과 젤을 굳이 비교하자면 젤.

밤은 극건성부위의 자극을 약화시켜주는 역할도 같이 하고 있기에 제형이 딱 밤에 바르기 좋은 수분크림+재생크림이기 때문이다.

(밤은 크림처럼 하얗기 때문에 하얀 얼굴이 되는데, 날씨가 건조하면 더 금방 흡수되는 것 같다)


그래서 결론은 다음과 같다.

이제 추워지기 시작한 가을, 겨울에는 밤 추천. 봄, 여름에는 젤 추천. (젤이 밤보다 가벼우니)

좀 더 빠른 재생효과를 원한다면 젤 추천.

극적인 재생효과보다는 재생효과도 있으면서 수분크림처럼 쓸 제품을 찾는다면 밤 추천. (게다가 용량도 많아 듬뿍 바를 수 있다)

화장 전 쓸 제품은 젤 추천.



*)  최근 아벤느에서 에어크림이라는 재생크림을 22,000원에 내놓았다. (드럭스토어 기준)

평소 구매대행을 통해 쓰는 사람이 많아 한국에 런칭하면서 저렴한 가격에 내놓았다고.

아마 라로슈포제 다 쓰면 이걸 써볼 예정인데 여러 재생크림을 놓고 비교 중이시라면 참고하시길.

드럭스토어 가셔서 (최근에 런칭행사 진행 중) 직접 발라보시길 권한다.


Comments